본문 바로가기
바이낸스 가이드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사용법 가이드 및 수익인증

by 바이낸스# 2024. 2. 15.

오늘은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에 대한 설명이다. 거래방법부터 입금, 수수료 할인하는 법과 수익인증을 해보려 한다. 리스크 없이 물량을 잡는 방법도 함께 알려주도록 하겠다.

1. 국내 거래소의 문제점
  •  거래량이 부족한 코인이 많아 단타 불가능.
  •  코인을 사두고 오르기만을 기다려야 한다.
  •  스테이킹 기능, 예금 기능이 없다.
  •  씹스캠 코인에 한번 물리면 답이 없다.
  •  하락장이 길어지면 답이 없다.
2. 바이낸스를 해야 하는 이유
  • 국내에 없는 코인 미리 사두기.
  • 스테이킹 기능 이용하기.
  • 국내에 없는 코인 단타치기.
  • 선물거래로 하락장에도 수익가능.
  • 최대 125배 레버리지 설정.

요즘 비트코인 관련 커뮤니티 수익인증을 보아도 선물거래 수익이 가장 많다.

최근 불장때 비트코인 7배 롱으로 9억 5천 수익.

 

비트코인 外 지원하는 알트코인들도 현물 300여종이 넘으며 선물도 100여 종이 넘는다. 레버리지 설정은 비트코인은 최대 125배, 알트코인은 종류에 따라 75배까지 가능하다.

예를 들어 비트코인을 현물로 천만원을 사서 10% 오르면 100만원 수익이지만 레버리지 설정을 10배로 했다면 현물 10%만 올라도 1000만원 수익이다.

상승장이 있으면 하락장 또는 조정장은 반드시 온다.  사용법을 익혀두면 이런 장에서도 큰 수익이 가능하다. 요즘 말도 안되게 엄청나게 오른 코인들을 살펴보면 세력들이 고점에서 현물로는 개미들한테 물량을 떠넘기면서 자기들은 선물 숏 매집 후 하락시켜 더 큰 수익을 가져가는 패턴이 많다.

가입방법이나 수수료 할인은 제일 나중에 설명드리도록 하고 이제 바이낸스 선물하는 법에 대해 설명을 드리고 필수적인 사용법도 함께 설명드리도록 하겠다. 모바일 앱으로도 동일하며 방법은 똑같다.

상단에 보시면 Futures가 있는데 거기서 USDT-M Futures를 클릭한다. 주로 시드머니가 크신 분들은 BTCUSDT Perpetual을 많이 하는데 이게 비트코인 선물이다.

3.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총정리

선물 계정 활성화가 보이실 건데 Open now를 클릭하면 선물 계정 활성화가 된다.

바이낸스에 처음 가입 시 20% 코드로 가입하신 분들이라면 코드 입력을 안 해도 자동으로 수수료 할인이 적용된다. 오래전전 가입하신 분들도 선물계정은 따로 열어야 하는데 이때 u77 입력하시면 수수료 10% 할인을 받는다. 바이낸스 최대 거래 수수료 할인은 평생 현물 20% 선물 10%다.

선물계정을 열려면 선물퀴즈도 풀어야 하는데 이건 검색하면 많이 최신 정답지가 많이 나오며 귀찮으면 구글 크롬이면 한국어 번역해서 그냥 맞는 말을 선택하면 된다.

전송 버튼(Transfer)을 클릭해서 현물 지갑 USDT를 선물 지갑으로 옮기시면 이제 거래가 가능하다.

Fiat and Spot(현물지갑)을 From으로 선택, To를 선물지갑으로 선택 현물 지갑(Fiat and Spot) -> USDT-M Futures 선물지갑으로  50,000 달러만 옮겨보겠다.

이렇게 이제 선물 지갑에 잔고가 생겼다. 단타를 하시든 스윙을 하시든 매매를 하시고 수익 보신 후 전송을 클릭해서 선물 지갑 -> 현물 지갑 옮기신 후 USDT로 비트코인이나 알트코인을 사서 국내 거래소로 보내시고 현금화하면 된다.

BTCUSDT Perpetual에 마우스 가져다 가보면 수많은 코인들을 선물거래를 할 수가 있다. 

초보분들은 위의 사진처럼 사이트 오른쪽 상단 톱늬바퀴를 클릭 후 Order Confirmation을 눌러서 Order를 활성화시켜주면 주문할 때마다 확인창이 한번 더 뜬다.

구매 방법 예시

위의 사진으로 설명을 하겠다.

모드는 교차모드(Cross) 배율은 10배, 비트코인이 현재 하락하여 반등을 좀 할 걸로 예상하고 19750달러에 5개 롱을 치고 싶다 그러면 위의 사진처럼 설정 후 Buy/Long 버튼을 클릭한다. Cost는 증거금으로 내가 드는 비용이 9,875 달러다.

Buy/Long을 클릭하면 아까 리밋오더 같은 걸 활성화시켜 뒀으면 이렇게 확인창이 뜬다. 진입가격은 19,750 달러 사고 싶은 개수는 5개 청산 가는 9,797 달러다.

교차모드는 선물지갑에 넣어둔 시드머니와 배율에 따라 청산가가 천차만별이다. 나는 5만 달러를 넣어뒀기 때문에 청산가격(Liq.Price)이 9,797달러다.

비트코인 5개면 현재 1억 4천 정도 하는데 내가 내는 증거금은 지금 환율로 1400만 원 정도다. 즉, 레버리지 10배니까 적은 돈의 증거금을 넣고 단타를 치는 건데 10 배면 현물거래소 비트코인이 1% 오를 때 현물하시는 분들은 1% 수익이지만 나는 10% 수익이다.

만약 비트코인이 현물로 10% 오르면 나는 100% 수익이니까 증거금 1400만 원의 100% 2800만 원이 된다.

현물만 하시는 분들은 1400만 원으로 비트코인사서 10% 오르면 140만 원 수익밖에 안 되고 선물거래는 반대로 비트코인 시세가 하락할 거 같으면 Sell/Short를 누르면 하락에도 수익이 가능하다.

지정가(Limit)  - 원하는 가격에 미리 걸어두고 사고팔고 할 수 있다.

시장가(Market) - 현재 시세대로 즉시 사고팔면 되며 수량만 설정하고 롱 숏 클릭하면 된다.

Order Book은 호가창 (국내거래소 매수 매도 물량 창이랑 똑같다고 보면 됨)

 

오른쪽 상단 Cross(교차) 25x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해서 교차, 격리를 설정하실 수가 있으며 레버리지 배율을 설정하실 수가 있다.

격리 모드(Isolated)는 주문한 금액만의 레버리지를 갖게 되며 청산 시에 해당 금액만 잃게 된다.

교차 마진(Cross)은 선물 계정 잔고 전체를 증거금으로 활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청산 가격도 낮고 물타기, 부분 익절, 부분 손절 등등 자유롭게 가능하다. 청산 가격이 다가오면 선물 지갑으로 잔고를 더 늘려서 청산 가격을 더 낮출 수가 있고 부분 손절 및 익절을 해도 청산가가 늘어난다.

포지션을 잡고 있으면 위의 사진처럼 표시가 된다.

Size는 자신이 산 물량, Entry Price는 자신이 진입한 가격, Liq.Price는 청산가격, Margin는 증거금 (Isolated는 격리모드) PNL은 수익률이며 Close All Positions는 포지션을 종료할 때 사용한다. 나는 주로 교차모드(Cross)로 한다.

Close All Positions에서 Market은 시장가로 즉시 포지션 종료 Limit는 지정가로 설정해서 포지션 종료하는 것이다.

초보자분들은 어려워 보이지만 익숙해지면 국내거래소와 똑같습니다. 국내거래소에서 단타를 칠 때는 오로지 상승을 원하며 사고팔고 하지만 선물거래는 하락장에도 배팅이 가능하며 레버리지를 설정해서 하는 것만 틀리고 거래방식은 똑같습니다.

전 세계인들이 이용하는 거래소이며, 리더보드를 통해 ROI, PNL 상위 순위에 대한 수익을 볼 수 있다. 월단위로 보니까 이번달 1위가 170억 수익이다. 말도 안 되는 수익 같지만 워뇨띠도 _NewJeans_ 라는 아이디로 바이낸스를 이용하는데 리더보드를 보니 토털 PNL이 벌써 150억이다.

기본적인 설명

1. 매수/롱 (Buy/Long) - 코인의 가격이 오른다에 배팅하는 것

2. 매도/숏 (Sell/Short) - 코인의 가격이 내린다에 배팅하는 것

3. 레버리지 (1x~125x) - 코인에 따라 레버리지를 최대 125배까지 설정가능

4. 지정가 (Limit) - 자신이 원하는 가격에 주문 채결 

5. 시장가 (Market) - 시장가 주문으로 즉시 시장가 가격으로 포지션 채결

6. 바이낸스 수수료 - 지정가 0.02% 시장가 0.04%

24시간 거래량 비교 바이낸스 선물거래가 24시간 80조로 가장 많으며 시장가 수수료도 싼 편이다.

욕심만 안부리고 물량 조절만 적당히 한다면 청산 당할 일은 절대 없으며 하락장, 조정장에서도 수익이 가능하니 국내 거래소만 이용하는 것 보다는 더 큰 수익이 가능하다.

5. 바이낸스 최대 거래 수수료 할인 받고 가입 및 신원인증 해보기

바이낸스를 이용할려면 국내에서 코인을 보내야 한다. 국내 트래블룰로 인해 KYC 인증을 필수로 해야 하며 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읽어보면 알수가 있다.

 

바이낸스 가입 방법 및 입금 신원인증 : 수수료 20% 할인

오늘은 바이낸스 가입 방법부터 신원인증(KYC)를 쉽고 빠르게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입금방법도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모바일과 PC로 둘 다 가입이 가능하지만 PC로 하시는 분들은 KYC

btckorea.tistory.com

↑ 수수료 최대 할인해 주는 공식 VIP 주소 ↑


바이낸스 가입 시 최대 할인 수수료는

평생 현물 20%, 선물 10% 입니다.

가입방법 읽어보시고 차근차근 따라 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