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낸스 가이드

워뇨띠 매매법 정리본 (600만 원에서 3,000억 이상 수익)

by 바이낸스# 2023. 9. 1.

오늘은 우리나라 비트코인 선물거래에서 레전드라고 불리우는 워뇨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600만 원으로 시작해 3,000억 원 이상의 자본가가 된 전설적인 인물이죠.

워뇨띠 수익인증

비트맥스 리더보드를 살펴보니 아직도 랭킹 4위로 4,007개의 비트코인을 벌었습니다. 'aoa'가 워뇨띠입니다. 2021년 9월쯤에 차트갤러리에 보유 시드 3,000억이라고 공개를 했는데 지금은 더 벌었을 걸로 추정이 됩니다.

요즘은 비트맥스는 거의 리더보드 때문에 이용을 하고 바이낸스 선물거래를 통해서 하고 있는데요. 워뇨띠 정도의 물량을 소화해줄수 있는 곳이 바이낸스 밖에 없습니다.

포지션은 공개가 되어 있지 않지만 _NewJeans_ 라는 아이디로 활동을 하고 있으며 2023년 9월 한달간 40억 이상을 벌었으며 Daily PNL을 보니까 하루만에 9억을 벌었으며 바이낸스에서만 토탈 130억 이상 아직도 큰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워뇨띠 수익인증 업비트

2023년 초에 1조 인증글이 올라왔지만 다른 사람의 조작으로 밝혀졌지만 비트맥스에서 번 4,000개의 비트코인과 바이낸스 수익을 합친 것만 하더라도 어마어마한 수익이죠.

워뇨띠 매매법 (Qna)

Qna 댓글에 남겨진 워뇨띠 답변 글들중에서 중복빼고 추려서 적어봅니다.

1. 매매일지는 기록을 하는가?

매매 자리도 머리로만 기억하고 진입하거나 청산 근거는 따로 기록하지 않으며 머리로만 기억한다.

2. 미체결이나 펀딩비를 참고하는가?

참고하려고 하지만 큰 이득을 보진 못했다. 그래서 그렇게 중요하게 생각안한다.

3. 이평선은 어떤걸 쓰는가?

차트를 키면 나오는 기본 이평선 그대로 사용한다. 추세를 가늠할 때나 반등 근거를 찾을때만 가끔 사용.

4. 차트 패던, 추세선 등 기본적인 개념이 트레이딩 할 때 중요한가?

책에서 나오는 내용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공통적인 패턴을 찾기 어려울 뿐더러 종목마다 다 다르다. 그냥 소액으로 매매하면서 감각을 직접 익히는 걸 추천한다.

5. 손절하는 기준과 손실 중일때 멘탈 케어는 어떻게 하는가?

손실중일때는 내가 진입하기 전에 생각해 두었던 시나리오를 생각하며 기다린다. 하지만 아무리 봐도 시나리오가 어긋나거나 멘탈이 많이 흔들리면 손절한다.

6. 모니터는 몇 대를 이용하는가?

1개만 사용한다.

7. 하모닉 패던 같은 복잡한 패턴을 일일이 계산 또는 엘리엇의 소파동을 전부 계산해서 트레이딩 하는가?

안한다.

8. 그릇을 넓히는 방법이 따로 있는가?

그릇을 넓히지 못하고 있다는 건 리스크 관리를 잘하고 있는 뜻인데 굳이 늘릴려고 할 필요가 없다. 포지션 진입 자체를 망설이고 있다면 시드머니의 적은 비율로 꾸준히 매매에 참여해 실력을 쌓는 것을 추천한다. 하다보면 나름 확률이 높은 진입 자리가 보이기 시작할 것이고 진입도 좀 더 확신을 가지고 할 수가 있다.

9. 과거에는 풀시드 10분할하고 레버리지 10~15배로 포지션을 잡는 식으로 리스크 관리를 한다고 했는데 아직도 그러는가?

포지션 규모가 과거보다 커진만큼 3분할 3배 정도로만 사용하고 운용자산이 커질수록 배율을 낮추는 편이다.

10. 분할진입 또는 분할 청산 아니면 한방 진입 한방 청산 중에 어떤게 더 좋았는지?

분할이 더 도움이 되었다. 한 번에 진입하는 걸 선호하지만 애매할 때는 시드의 40%를 비트코인으로 가지고 있는 스탠스를 취한 것이 FOMO와 FUD 방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다. 분할은 두 가지 경우가 있으며 어쩔 수 없이 거래량이 부족해서 포지션을 다 잡지 못했을때와 변동성이 지나치게 클 때 리스크 관리차원이다.

11. 차트에 추세선 같은 걸 그어두는지?

따로 선이나 그림은 그리지 않는다.

12. 다른 차트 전문가 관점을 보는 편인가? 현물 시장 매매는 어떻게 대응하는가?

신뢰할 만한 전문가라고 할만한 사람도 찾기 어려워서 따로 참고하지 않는다. 현물시장 거래량에 한계가 있어서 선물시장을 함께 비중 조절 하면서 대응하는 편이다.

13. 선물거래를 할때 가장 높은 배율은 몇배였는가?

3,000만 원 시절에 시드머니의 25%로 25배를 잠깐 썼다. 하지만 위험성을 깨닫고 줄였다.

14. 지정가를 많이 쓰는가 시장가를 많이 쓰는가? 총 포지션 사이즈는 어떻게 잡는가?

지정가는 때에 따라 다르며 총 포지션 사이즈는 최근 기준으로 2,000억 원 정도 잡는다.

15. 거래를 안할때도 차트를 보는가?

항상 차트를 켜두고 있다.

16. 시드머니가 적을때는 손익비가 중요한가 승률이 증요한가?

승률에 더 신경 쓰는 매매를 추천한다. 손익비가 큰 것을 원하는 건 결국 한방을 바라는 매매로 갈 수 밖에 없다.

17. 매매 원칙이나 주료 사용하는 지표가 있는가?

크게 잃더라도 항상 복구할만한 자산은 남겨 둬야 한다. 복구할만한 자산이 적게 남았더라도 추가 입금보다는 어떻게든 남은 액수로 복수할려고 노력한다.

18. 돌파 또는 지지 중 어떤 것 위주로 보는가?

지지를 주로 본다. 차트에 선은 긋지 않으며 추세선 대신 이평선과 눈대중으로 가늠하곤 한다.

19. 캔들하고 거래량만 보면서 패턴 공부 하는게 아직도 먹히는가?

큰 거래소들의 거래량 패턴이 비슷할 경우 참고할만한다. 캔들은 웬만하면 모든 거래소가 일치하기에 아직 신뢰도가 있다고 생각한다.

워뇨띠 매매법 요약

1. 차트에 따로 선이나 줄을 긋지 않는다.

2. 매매일지는 작성하지 않는다.

3. 모니터는 1대만 쓴다.

4. 시드머니는 10분할 10~20배 레버리지 운용자산이 커지면 배율을 낮춘다.

5. 승률을 높이는 매매를 하라.

6. 소액이라도 시장에 자주 참여해서 실력을 기르는 게 중요하다.

7. 엘리엇 파동 같은 건 사용하지 않으며 차트 패던, 봉 모양, 거래량을 참고한다.

워뇨띠 근황

가장 최근인 2023년 9월 1일 차트갤러리에 글을 썼는데 현재는 지워졌다. 복귀를 암시하는 글인가?

누가 갑자기 업비트를 통해 2,550개의 비트코인 매수벽을 세웠다.

알트갤러리에 누가 6974 매수벽을 새워달라고 했는데 실제로 올렸다. 워뇨띠로 추정된다.


상승장 하락장 최대 125배 수익이 가능한 바이낸스 선물거래 사용법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사용법 가이드 및 수익인증

오늘은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거래방법부터 입금, 수수료 할인하는 법과 수익인증을 해보려 합니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들의 문제점 1. 거래량이

btckorea.tistory.com


워뇨띠가 비트코인 선물거래로 큰 수익을 얻었지만 다른 고수들도 있다. 실력으로 바이낸스를 통해 150억 정도의 수익을 거둔 대구코인님, 지금은 게임에 빠져있는 코인왕 알트님도 몇백억의 자산가가 되었다.

리더보드를 보면 종종 영문으로 한글 이름이 보이는데 세상에는 고수가 참 많은 거 같다. 혹시라도 해보실 분들은 소액으로 실력을 키우는 걸 추천드린다.

댓글